콘텐츠 분야 다양한 노하우 공유하는 '노하우 크리에이티브 학원' 선보여
콘텐츠 분야 다양한 노하우 공유하는 '노하우 크리에이티브 학원' 선보여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12.1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예비 크리에이터 등 대상으로 온라인 강좌 마련

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이 진행 중인 2020년 창작∙창업 문화 활성화 프로그램 ‘콘텐츠 톡톡(Talk Talk)’이 12월 한 달간 9회에 걸쳐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노하우 크리에이티브 학원’을 선보이고 있다.

콘텐츠 톡톡은 콘텐츠 분야의 저명 인사를 초빙해 트렌드에 대한 특강을 진행함으로 창작·창업 문화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도민, 청소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타깃에 따라 콘텐츠 분야 진로 탐색, 콘텐츠 분야 취창업 이슈, 콘텐츠 관련 흥미 유발 정보 등을 주된 테마로 전달한다.

콘텐츠 창작에 관심있는 크리에이터 및 예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는 ‘노하우 크레이에티브 학원’에서는 9인의 강연자가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 △2021 IT트렌드 읽기 △아이패드로 이모티콘 만들기 등의 온라인 강연을 진행한다.

△임한규 메인콘텐츠 대표는 ‘콘텐츠가 만나는 세상! 우리가 만든다!’라는 주제 하에 콘텐츠와 사람, 직업, 교육, 영상, 홍보마케팅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웹툰작가인 이황희 작가는 아이패드로 이모티콘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파고다내일캠퍼스에서 강의를 진행중인 이강엽 커리어튜터 대표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회계와 세무를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다.

△이재형 강사 ‘실무에서 꼭 알아야 하는 생존 엑셀’이라는 주제로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엑셀을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을 전달한다. △한중수 디자이너의 개성있는 표현법과 개성있는 디자이너 되기’ 강의에서는 타이포에 질감과 효과를 입히는 방법, 디지털 작업 등 초심자에게 도움이 되는 로고, 타이틀, 포스터 작업에 대해 익힐 수 있다.

△최재봉 ICEO실전마케팅연구소장은 ‘나만의 구매동선을 만들면 돈 안들이고도 매출이 올라온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sns 마케팅 방법을 알려준다.

경남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노하우 크리에이티브 학원을 통해 콘텐츠 분야의 다양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며 “콘텐츠 교육은 받고 싶지만 코로나19 때문에 여의치 않은 이들을 위해 온라인 강좌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노하우 크리에이티브 학원은 경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SMS로 수강 링크를 받을 수 있다. 기간 동안 시간,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시청 가능하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