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의 ‘좌클릭대회’ 브레이크는 없었다
민주통합당의 ‘좌클릭대회’ 브레이크는 없었다
  • 미래한국
  • 승인 2012.01.20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통합당(이하 민통당)이 1월 15일 전당대회를 통해 새 지도부를 출범시켰다. 민주당의 새 지도부는 이변이 없는 한 오는 4월 총선과 12월 대선을 진두지휘하게 된다.

이번 전당대회는 민주당의 역대 전당대회 중에서 가장 좌경화된 인사들이 총출동했던 전당대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명박 정부 출범 직후 소수야당이 되고 나서부터 좌향좌로 일관했던 민주당이 ‘돌아올 수 없는 다리’를 건넜던 전당대회였다.

민주당은 지난 수년간 북한의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을 두둔한 것은 물론이고, 극좌·종북정당인 민주노동당과의 선거연합도 서슴지 않았다. 표면적으로나마 ‘중도개혁’을 주장했던 과거의 민주당은 온데 간데 없었다. 과거 국민회의와 새천년민주당 시절의 민주당은 한나라당 및 보수우파와 일정 부분 대립각을 세우기는 했으나 친북·극좌 정치세력과의 공식적인 선거연대는 자제한 편이었다. 심지어 좌파성향이 두드러졌던 열린우리당 시절에도 민노당과의 선거 공조는 엄두도 내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이 같은 면은 이번 전당대회 출마자들의 면면에서 더욱 선명하게 드러났다. 죽창을 들고 ‘민란’을 선동한 인사가 있는가 하면, 북한의 핵개발을 노골적으로 두둔한 것도 모자라 공개 석상에서 태극기를 밟은 장본인도 있다.

‘죽창 민란’ 선동하는 문성근

 
이번 전당대회에서 친노·종북세력의 지지를 받았던 영화배우 문성근은 ‘국민의 명령’이라는 단체를 이끌며 ‘100만 민란’이라는 좌익 야권 통합운동을 벌여 왔다. ‘100만 민란’에는 지난 2010년 8월 26일 시작 이후로 지난해 말까지 약 19만명이 가입했으며 각지에서 거리 캠페인·강연회 등을 벌인 바 있다.

문성근이 주도하는 ‘100만 민란’은 전국 각지의 극좌·종북성향 유권자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이번 전당대회에도 시민선거인단으로 대거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지난해 한 퍼포먼스에서 죽창과 횃불을 들고 공연을 벌이기도 했다. 죽창과 횃불은 6·25 당시 고정간첩들과 자생 좌익들이 대한민국 국민들을 학살하던 ‘인민재판’ 현장에서 즐겨쓰던 도구였다. 이로 인해 문성근과 그 추종자들이 추구하는 ‘민란’의 최종 목적지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다양한 추측이 제기된 바 있다. 문성근은 과거 89년에 밀입북해 6·25 남침 전범 김일성을 만났던 좌익인사 문익환의 아들이다.

북핵 두둔하는  한명숙

노무현 정권 당시 국무총리를 지냈던 한명숙은 지난해 5월 태극기를 밟는 퍼포먼스로 여론의 지탄을 받은 바 있다. 지난해 5월 23일 인터넷에는 이날 서울 덕수궁 대한문 앞 시민분향소에서 한 전 총리가 바닥에 깔려 있는 태극기를 밟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추모비 옆에 서 있는 사진이 공개됐다. 이와 관련해 일부 네티즌들은 ‘국기·국장 모독죄를 적용하면 5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700만원 이하의 벌금 등에 처해질 수 있다’고 맹비난했다.

또한 민주화보상법개정추진본부 등 3개 단체들은 “한 전 총리가 노 전 대통령 추모비 건립을 위한 모임에서 대형 태극기를 깔아놓고 그 중앙에 비석을 세워 놓은 채 헌화하고 태극기를 밟아 국기를 모독했다”며 한 전 총리를 검찰에 고발하기도 했다.

한 전 총리는 노무현 정권 시절 북한 핵을 두둔하는 내용의 발언을 해 물의를 일으킨 경력도 있다. 그는 2005년 6월 27일 국회에서 북한의 핵무기 보유에 대해 “북한 나름대로의 국익이 있기 때문”이라고 옹호하면서 “미국에게 대북 체제보장과 경제지원을 요청하라”고 정부에 촉구했었다.

 
한 전 총리는 국가보안법 폐지론자로도 유명하다. 그는 2005년 7월 21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6·15선언 발표 5주년 기념 남북해외합동강연회’에서 “6·15공동선언 실천에 걸림돌이 되는 것이 국가보안법이지만 지금은 거의 사문화돼 상징성으로 남아 있다”며 “올해 보안법 문제가 수면 위로 뜨면 이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주장한 적도 있다.

북인권법 결사 저지 시킨 박지원

박지원 의원은 민주당의 원내대표를 지냈으며 2000년 남북정상회담 당시 대북 불법송금에 연루돼 징역형을 선고받은 바 있다. 그는 지난 2010년 10월 북한의 3대 세습과 관련해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북한의 변화를 주시해야 한다”며 “만약 북한이 중국으로부터 김정은 체제로의 후계 구도를 인정받고 경제 지원을 약속받으면서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해 6자회담에 복귀하기로 한다면 우리는 그대로 북한 핵문제 해결과 한반도 평화를 위해 북한과 계속해서 교류협력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부가 북한을 너무 폐쇄적으로 바라볼 게 아니라 변화는 변화대로 평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지난해 원내대표 시절 북한인권법의 국회 통과를 결사적으로 저지했다. 당시 한나라당 원내대표였던 김무성 의원의 증언에 따르면, 박 의원은 국회 본회의장 안에서 북한인권법 처리를 놓고 김 원내대표와 다투던 도중 김 원내대표가 북한인권법 처리에 반대하는 박 전 원내대표에게 “그러니까 당신이 종북주의자라는 말을 듣지 않느냐”고 항의했다. 이에 박 전 원내대표는 ‘나는 종북주의자다. 빨갱이다’라고 답했다가 물의를 일으키자 농담이라고 변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판 ‘베트콩’남민전 출신의 이학영

역시 이번 전당대회에 출마했던 YMCA 출신 이학영은 한국판 ‘베트콩’으로 악명 높은 ‘남조선민족해방전선’(이하 남민전) 출신으로, 5년 징역형을 받은 과거가 있다.

대검찰청 공안부가 발행한 좌익사건실록에 따르면 이학영이 가입한 남민전은 외세배격, 파쇼(독재)타도, 민족자주민주연합정권수립, 인민군대건설, 자주 민족 민주 3원칙에 입각한 평화통일(연방제)을 표방하면서 김일성에게 충성 맹세문을 발송하고 북과 연계를 위해 연락원(안용웅)을 밀파하는 등 남한 내에서 폭력혁명을 통한 정권 탈취와 체제 전복을 획책한 혐의를 받았다.

특히 남민전은 자금난 해소를 위해 지난 1978년 9월 29일에 핵심조직원들이 흉기를 사용해 ‘부정축재자’, ‘악덕재벌’을 대상으로 폭력적 방법으로 재물 등을 탈취함으로써 조직운영자금을 해결하고 이를 위해 행동대를 조직키로 결정하고 전위대로 ‘혜성대’를 창설하고 수차례에 걸쳐 강도행각을 자행한 적도 있다. 이후 남민전은 봉화산작전(1978. 12. 5. 가정집 강도), G.S작전(1979. 3. 25. 금은방 강도), 땅벌1호작전(1979. 4. 27. 동아건설 사장집 강도) 등 떼강도 행각을 벌이기도 했다.

이학영은 출소 후 28년간 YMCA 등 시민단체 활동을 하면서 'YMCA의 대부'로 불려오다가 지난해 12월 문재인, 문성근, 김두관 등이 출범시킨 시민통합당에 참여, 시민사회진영 대표로 정치권에 진입, 민주통합당 예비경선을 통과 대표경선에까지 참여하게 됐다.

‘경찰청과거사진상조사위원회’도 지난 2006년 9월 발표한 조사결과보고서에서 ‘남민전이 반국가단체라는 1980년 12월 23일자 대법원 판결에 이의가 없다’는 결론을 내린 바 있다.

걷잡을 수 없는 친북 망언들

지난 1월 8일 열린 합동연설회에서 문성근과 한명숙은 ‘남북 평화관계 정착을 위해 평창 동계올림픽을 남북한이 공동으로 개최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지난해 7월 동계올림픽 유치 이후 남북 공동 개최에 대해 반대 여론이 압도적으로 높았음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다시 ‘공동 개최’ 카드를 꺼내든 것이다.

국민들의 보편적인 민심 보다는 극좌성향 민주당 지지자들만을 바라보고 있다는 비판이 나오는 것도 이 때문이다.

민통당의 당가(黨歌)가 종북성향 인사에 의해 작곡됐다는 사실 또한 밝혀졌다. <조갑제닷컴>의 지난 1월 9일 단독 보도에 따르면, 작곡자 윤민석은 촛불집회 주제가인 ‘헌법 제1조’를 작사·작곡한 인물로서 ‘김일성 대원수는 인류의 태양’, ‘한민전 10대 강령’ 등을 만든 경력이 있다.

윤 씨는 1992년 조선로동당 ‘중부지역당’ 산하 단체인 ‘애국동맹’에 가입, 김일성 찬양노래를 작곡했으며 이 같은 좌익 활동으로 인해 국보법 위반으로 4차례에 걸쳐 구속된 바 있다. 이 사건은 이선실과 김낙중 등이 1995년에 공산화 통일을 이룬다는 목표 아래 진행한 대규모 간첩사건으로 기록돼 있다.

전당대회 참가자들 중 문성근과 한명숙은 오래 전부터 유명한 친노성향 인사들이었으며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 지도부에 진출한 타 인사들도 노무현 정권의 계승을 한목소리로 주장해 왔다. 민주당 인사들의 좌파성향이 극심해진 것도 우연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은 집권 당시 한총련 등 이적단체들이 주축이 된 금강산 행사에 통일부를 통해 거액의 자금을 지원하는 등 정권 차원에서 극좌단체들을 긴밀히 지원했다. 2006년 평택 대추리에서 폭력시위를 벌인 범대위 측에도 노무현 정부는 자금을 지원했다.

고인은 2003년에는 친북인사인 송두율을 초청한 후 그의 과거 행적이 논란이 되자 “건수 잡았다고 좋아하지 말라”며 야당과 언론을 협박했고, 2004년 여름에는 대통령 직속 ‘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를 통해 빨치산 출신 인사들을 민주화공헌자로 승격시킨 뒤 이를 문제 삼는 야당과 우파 언론을 공개적으로 비난하기도 했다.

‘영웅’의 반열에 오른 노무현 전 대통령

또 노 전 대통령은 2004년 미국 LA에서 “핵이 자위 수단이라는 북한의 주장은 일리가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어 2006년 재향군인회 신임 회장단을 만난 자리에서는 ‘북한의 핵 개발은 방어용’이라는 발언으로 김정일 정권의 핵개발에 힘을 실어줬다.

남북정상회담을 위해 평양을 방문했던 2007년 10월에는 만수대 방명록에 ‘인민의 행복이 나오는 인민 주권의 전당’이라는 이적성 짙은 글을 남겼다. 또 고인은 적화통일의 메시지가 담긴 북한의 ‘아리랑 공연’을 관람하면서 두 차례나 기립박수를 치기도 했다. 

결국 2009년 자살 이후 국내 좌파세력에 의해 ‘영웅’에 반열에까지 오른 노무현 전 대통령의 그림자가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 민주통합당을 완벽하게 접수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민통당이 4월 총선과 12월 대선에서 또 하나의 종북정당인 민주노동당과 선거연합을 하는 날, 노무현의 그림자는 더욱 짙어질 것이다. (미래한국)
김주년 객원기자  anubis00@naver.com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