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개 시민단체, 핵무장 촉구
100여개 시민단체, 핵무장 촉구
  • 김주년 기자
  • 승인 2013.03.08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국단체총협의회, 기자회견 개최


3월 5일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위적 핵무장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참가자들은 공식 성명을 통해 “핵무기는 핵으로만 억지할 수 있다는 것은 안보전략의 상식이고 우리는 북핵 억지를 위해 자위적 핵무장을 할 수 있는 권한을 갖고 있다”며 “정부는 국가생존 차원의 자구수단으로 ▲ 한반도 비핵화 선언의 실효 선언 ▲ 북한 핵무장을 막지 못한 NTP 체제 탈퇴를 회원국과 UN에 통보 ▲ 자위적 핵개발을 선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기자회견에 이은 강연에서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은 “지금까지와 다른 근본적 대책을 마련해야 할 상황이며 자체 핵 억제력 보유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조갑제 전 월간조선 대표도 “한국의 자위적 핵무장은 제2의 3.1독립운동"이라며 "선조들이 3.1독립운동으로 나라를 구했듯이 핵무장은 국가생존을 위한 정당방위"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춘근 해양전략연구소 연구실장은 “핵무기는 싸움을 하지 않고 싸움을 해결하는 방법”이라며 “북한이 핵폐기하면 우리도 당장 핵폐기하겠다는 조건을 달고 한국은 핵무장을 고려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나 정치권이 주변국들과의 외교관계 등을 감안해서 대놓고 하기 어려운 ‘핵무장’ 주장을 시민사회에서 대신 공론화 시켰다는 관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오는 4월 미국 방문에 이은 한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에겐 국내의 이 같은 핵무장 여론이 미국을 상대로 협상력을 높이는 지렛대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김주년 기자 anubis00@naver.com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