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의원 “박원순, 흑색선전 계급선동 중단하라”
하태경 의원 “박원순, 흑색선전 계급선동 중단하라”
  • 미래한국
  • 승인 2015.06.1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이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일침을 가했다. 

하태경 의원은 15일 새누리당 초·재선 의원 모임 ‘아침소리’ 모두발언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이 메르스 사태 해결 보다는 흑백선전과 계급선동으로 국민을 더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앞서 박 시장은 14일 오전 대책회의를 열고 “삼성병원에 전권을 맡기는 건 부적절하고 정부와 시가 참여하는 특별대책반이 업무를 총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부는 이미 6월 13일 민관합동TF 산하에 ‘삼성서울병원 전담 즉각대응팀’을 구성했다. ‘즉각대응팀’은 지난 8일 박근혜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구성된 민간 감염병 전문가 풀로, 긴급 사안마다 팀을 구성해 신속하게 대응하는 시스템이다. 

대통령은 이 즉각대응팀에 병원 폐쇄를 포함한 전권을 부여한 바 있다. 하지만 서울시는 삼성서울병원에 대한 전권은 이 즉각대응팀이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실을 오도하며 정부를 공격했다.

삼성서울병원 즉각대응팀에는 감염병 전문 의료진 10명과 함께 보건복지부 5인, 서울시 2인이 포함된 행정지원반이 편성돼 있다. 이 즉각대응팀은 서울시가 주장하는 특별조사반과 성격이 같은 것이다.

또, 서울시는 14일 오후 메르스 증상 후에도 환자 이송업무를 계속한 137번 환자와 관련해 삼성서울병원 내 비정규직 2천944명 전원에 대해 감염 증상 여부를 확인하겠다고 발표했다.

류경기 서울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137번 확진 환자는 발열 증상 이후 9일이나 환자 이송 업무를 계속해온 비정규직 직원으로, 삼성병원이 자체 관리해온 메르스 접촉자 명단에는 포함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에 하태경 의원은 “이 환자가 병원의 격리대상에서 누락된 것이 비정규직때문이 아니다. 삼성병원의 초동 격리조치가 미흡했던 것에 대해서는 여러 차례 지적된 사실이고, 그로 인해 삼성병원 의사와 간호사 확진자도 5명이나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비정규직만 격리대상에서 누락됐다는 그 어떤 증거도 없는 상황에서 갑자기 비정규직만 전수조사하겠다는 선동은 도대체 어떤 발상인가”라며 “박원순 시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걸릴 문제를 두고 흑색선전과 계급선동을 부추기는 몰지각한 행동을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