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미래 꿈나무들과 ‘과학창조 한국대전’ 탐방
한화, 미래 꿈나무들과 ‘과학창조 한국대전’ 탐방
  • 미래한국
  • 승인 2015.07.3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가 연계 복지기관 이용 어린이들과 ‘2015 과학창조 한국대전’ 현장을 견학하는 ‘한화와 함께하는 과학축제’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마쳤다.

지난 29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진행한 이 행사는 어린이들이 전시회 견학을 통해 대한민국 과학의 역사에 대해 배우고 미래의 과학기술을 체험하면서 과학의 가치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한화 직원들은 어린이들과 함께 광복 70주년 과학기술 70선, 미래과학 30년 등의 전시관을 관람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대한민국 과학기술 70선 중 1950년대 대표기술로 선정된 한화의 화약제조기술을 함께 관람하며 한화 직원들이 어린이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화 김광하 대리는“어린이들이 화약에 대해 불꽃놀이의 재료 정도로만 인식하고 있었는데, 금번 전시회 관람을 통해 화약의 다양한 쓰임새와 국토개발에 얼마나 기여했는지에 대해 설명해 줄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는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등 과학꿈나무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체험의 장을 펼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