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 ‘5day 초등유엔대사과정’ 모집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 ‘5day 초등유엔대사과정’ 모집
  • 최성민 기자
  • 승인 2016.01.06 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가 국제 무대에서 활약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5day 초등유엔대사과정(5day Model UN Program)’을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4박5일 과정으로 실시한다. 

‘5day 초등유엔대사과정’은 국제기구 UN이 어떤 기관이며 각 나라의 유엔대사들이 자국을 대표해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토론을 통해 직접 경험해 보고, 국제 사회에서 벌어지는 크고 작은 분쟁과 갈등에 대한 해결책을 스스로 찾아보는 활동이다.
 
이번 과정은 UN에서 다루어지는 경제, 환경 등의 주제를 가지고 회의진행 과정을 통해 자기의 의견을 스피치하는 방법과 의견을 조율하는 방법에 대해 배운다.

또 유엔총회나 국제회의에서 사용하는 적절한 언어구사 방법을 배워 캠프 마지막 날에는 모의UN을 열어 그 동안 배운 것을 토대로 프리젠테이션을 하게 된다.

교육과정의 주 언어는 영어이고, 교육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한국어를 함께 사용한다. 교육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로 참가비용은 4박5일 35만원(경기도민 30만원)이며, 모집은 선착순 40명이다.

경기영어마을 정영수 대표는 “21세기는 지구촌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나와 이웃, 세계를 함께 생각하는 의식 있는 청소년 지도자의 배출이 중요하다”며 “이번 초등유엔대사과정이 청소년들에게 세계화 시대에 함께 살아가는 의미를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5day 초등유엔대사과정’은 기존처럼 영어일기장을 외국인 교사가 체크해주고, 캠프 종료 시 수료증과 활동 DVD 및 사진을 받을 수 있다.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는 2008년 4월 개원한 경기도의 3번째 영어마을로 미국 버지니아 주 스타일의 총 55개 동의 아름다운 건축물로 구성돼 있다. 40년 전통의 SDA영어학원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유치원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영어 교육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