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젊어진 유커를 잡아라!'
롯데백화점, '젊어진 유커를 잡아라!'
  • 미래한국 최성민기자
  • 승인 2016.04.2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중국 노동절 맞아 다양한 이벤트…젊은 고객 위한 상품 행사. 프로모션 진행

중국인 고객 대상 ‘K-뷰티&K-패션’ 행사…총 250여 브랜드 참여해 최대 20% 할인

노나곤 팝업스토어, 여행 경품 등 젊은 고객에 마케팅, 중국 VIP 마케팅도 강화

▲ 롯데백화점의 포토투어 이벤트/사진제공 롯데

롯데백화점은 중국 노동절(4월 30일~5월 2일)을 맞아 4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중국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품 행사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즉시환급 도입 이후 중국의 젊은 고객들의 소비가 늘어나면서 젊은 세대에 맞춘 이벤트를 준비했다.

지난 2월 1일 롯데백화점 본점에 즉시환급을 처음 도입한 이후, 즉시환급 건수는 일 평균 600건에 가까울 정도로 많은 중국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중국의 젊은 고객들의 방문도 높아졌다.

지난 2월부터 4월 24일까지 중국 20~30대의 매출 신장률은 같은 기간 중국 전체 고객의 매출 신장률보다 10p% 이상 높았다. 특히 중국의 젊은 고객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인 게스, 아디다스 등의 중국 고객 매출은 100% 이상 신장했으며, 화장품과 영패션 상품군 브랜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중국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 상품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우선 본점에서는 중국 고객들을 위한 ‘K-뷰티& K-패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루즈앤라운지, 제이에스티나, 러브캣 등 중국 고객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 총 2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본 매장에서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60만 원 이상 구매한 중국 고객에게는 10% 상당의 롯데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한 본점에서는 롯데백화점 최초로 4월 29일부터 5월 12일까지 중국 젊은 고객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는 패션 브랜드 ‘노나곤’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노나곤은 삼성물산과 YG엔터테인먼트가 공동으로 기획한 브랜드로, 매출의 60% 이상이 중국 고객일 정도로 인기가 많다. 노나곤 팝업스토어에서는 빅뱅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이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가수 빅뱅과 아이콘의 서명이 담겨 있는 CD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중국의 젊은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우선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중국 여행사 ‘C-트립’과 연계한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상품을 구매한 중국 고객을 대상으로, 최근 종영한 인기 드라마 촬영지인 ‘그리스 자킨토스섬’ 여행 상품권(1000만 원)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본점에서는 4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포토존 이벤트 및 올해 새로 오픈한 ‘엘큐브’에서는 은련카드로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만 원 롯데상품권도 증정한다.

▲ 인력거 투어 이벤트 /사진제공 롯데

한편 중국 VIP 고객을 위한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우선 이번 노동절 행사 기간 동안 인력거 투어 전문 업체인 ‘아띠’와 연계하여 북촌, 청계천, 인사동 중심으로 인력거 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본점 글로벌 VIP고객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본점 1층에서 예약할 수 있다. 이외에도 5월 17일 중국 상하이에서 ‘럭셔리 살롱’을 개최하여 중국 부호클럽 및 VIP 고객 여행사의 임원들과 만찬회를 가지고, 중국 VIP 고객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이완신 마케팅부문장은 “즉시 환급이 도입되면서 중국의 젊은 고객들의 20만 원 이하 상품 구매가 늘어나고 있어, 중국 노동절을 맞아 관련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버링하우, 중국 VIP 고객 등, 고객층을 세분화하여 중국인 타겟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