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뱅크, 몽골 방송사와 애니메이션 유통 계약
K-콘텐츠 뱅크, 몽골 방송사와 애니메이션 유통 계약
  • 최성민 기자
  • 승인 2016.07.08 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애니메이션 방송콘텐츠를 9월부터 몽골에서도 볼 수 있다.

지난 6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진행되고 있는 SPP2016에서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매직영상, 오로라월드, AB미디어와 몽골 방송사 채널25 간 애니메이션 방송콘텐츠의 유통 계약이 체결되었다. 

이번 계약을 통해서 매직영상의 <아웅다웅 동화나라>, 오로라월드의 <유후와 친구들>, 그리고 AB미디어의 <바다나무 시리즈>가 몽골에 수출될 예정이다.

몽골 방송사 채널25는 <시그널>, <마이 리틀 베이비> 등 그 동안 한국 드라마를 많이 방송해 온 몽골에서 가장 오래된 민영 방송사로, 한국 애니메이션에 대한 유통 계약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계약은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의 방송콘텐츠 온라인 B2B 유통 시스템 ‘K-콘텐츠 뱅크’를 통해 유통 계약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눈여겨 볼만하다. 

‘K-콘텐츠 뱅크’는 국내 중소 방송사업자, 제작사, 1인 창작자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기업 간(B2B) 온라인 전용 유통 플랫폼이다. 지난 2월 15일 정식 오픈한 이래, 태국 방송사와 국내 PP사 간 드라마 유통 계약, 베트남 내 한국 실시간 방송 합법서비스 추진 등 짧은 기간 동안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매직영상의 전흥덕 대표는 “미래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운영 중인 ‘K-콘텐츠 뱅크’를 통하여 보다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이 가능해 졌다”며 “이번 몽골 방송사 채널25와의 계약을 통해서 연간 드라마 300편, 애니메이션 200편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