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팩토리-씽크테크 업무협약 “고차원 메시징 엔진 개발 기대”
에이팩토리-씽크테크 업무협약 “고차원 메시징 엔진 개발 기대”
  • 최성민 기자
  • 승인 2016.09.01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시징 API 플랫폼 전문 스타트업 에이팩토리와 FT(Fault Tolerant/ 무정지서버) 시스템 통합 전문 기업인 씽크테크가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제휴 계약으로 에이팩토리에서 현재 개발중인 컴파인 솔루션의 메시징 엔진, 푸시 시스템의 기술개발에 있어 씽크테크의 기술력이 접목돼 한 차원 안정적이고 고차원적인 시스템 개발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컴파인 솔루션의 핵심인 메시징 API 엔진은 인스턴스 메시징 국제표준 프로토콜인 XMPP를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으며, XMPP는 구글 Chat, Facebook Chat 서비스 등 글로벌 메시징 플랫폼에 사용된 글로벌 인스턴스 메시징 프로토콜(RFC 6120, 6121)이다.

씽크테크는 XMPP를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에 최초로 도입해 ChatPlus 및 관련시스템을 구축했고, 국내 유일 XMPP 관련 기술특허(특허 10-0710527, XMPP 프로토콜을 이용한 인터넷 서비스 인증방법 및 시스템)를 보유하고 있다. 

씽크테크 관계자는 “사내 기술연구소를 통해 수년간 XMPP 관련 기술에 대해 R&D을 꾸준히 수행해 왔다”며 “이번 에이팩토리와의 제휴를 통해 기술적이고 업무적인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메시징 엔진 기반 플랫폼 비즈니스의 초석을 만들어 보고자 한다”고 밝혔다.

에이팩토리 임동인 대표는 “향후 씽크테크의 무정지 시스템 통합(FT System Integration) 구축 사업에 있어서 에이팩토리와 광범위하게 제휴하기로 협의했다. 에이팩토리의 UC 소프트웨어 시스템 개발의 역량과 기술력이 합쳐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전했다.

[사진=에이팩토리]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