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가구단지 마초가구, 샤무드쇼파 전문코너 신설
세종시가구단지 마초가구, 샤무드쇼파 전문코너 신설
  • 김민석 기자
  • 승인 2016.10.3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형 이케아스타일의 매장이라 불릴만큼 독보적인 규모로 인근 대전가구단지나 세종시가구 등의 판매권역을 아우르고 있는 500평 규모의 대형 토털가구매장인 청주 마초가구직거래소(이하 마초가구)에서 최근, 샤무드쇼파 전문코너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샤무드(Chamude)는 흔히 우리가 "세무"라고 칭하는 산양의 일종인 샤모아(Chamois)와  어린 양이나 새끼 소의 가죽뒷면을 보풀린 가죽으로 벨벳과 비슷하게 처리한 것이 스웨이드(Suede)의 합성어이다.

천연가죽의 단점을 보완한 첨단 초극세사 인공피혁으로 우리나라의 코오롱에서 개발한 독자 브랜드로써, 이물질 제거에 용이하며 우수한 통기성이나 보온성 그리고, 진드기를 비롯한 세균번식 방지에도 뛰어나 친환경쇼파로 평가받고 있다.

이처럼, 실생활에 좀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신소재를 주소재로 사용하고 있는 샤무드쇼파는 일반가구매장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수 있을만큼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마초가구처럼 대단위로 전문코너를 구성해놓고 있는곳은 그리 흔하지 않다는 평가다. 

이곳의 관계자는 "코너형이나 원목 매치업 스타일, 무빙 헤드레스트와 같은 기능성소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자인을 준비해놓고 고객님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고, 기호에 따라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샤무드는 초기 브랜드 마케팅 실패로, 제대로 된 가치를 인정받지 못했지만 쇼파로 제작되며 새로운 인식전환을 보이고 있는데, 화려하고 다양한 컬러감과 부드럽고 따뜻한 질감, 손쉬운 관리와 인체 무해성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다. 

한편, 인터넷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는 마초가구는 청주뿐만이 아니라 입주를 준비 중인 대전시가구 소비자나 세종시가구 소비자들에게도 특가판매를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마초가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