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야구존, “스크린야구장, 스포츠 업계 활성화되며 여가 문화로 성장”
리얼야구존, “스크린야구장, 스포츠 업계 활성화되며 여가 문화로 성장”
  • 김민석 기자
  • 승인 2016.11.0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크린 골프, 야구, 사격, 승마 등 스크린 스포츠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스크린야구가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야구는 날씨, 장소, 인원, 장비 4가지의 요건이 충족 되어야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제약이 많았다. 그러나 스크린야구장이 생기며 이러한 제약 없이 야구를 즐길 수 있게 되면서 이용자가 늘어 시장도 성장하게 되었다.

여기에 국내 프로스포츠 사상 최초로 800만 관중을 돌파할 정도로 높은 올해 야구의 인기가 고스란히 스크린야구의 인기로 이어진 것 또한 이유로 꼽히고 있다.

스크린야구는 실내에서 실제 야구와 똑같이 야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리얼야구존의 경우, 고객에 맞게 룸을 구분한 것을 넘어 뛰어난 그래픽 환경과 다이내믹하게 전개되는 게임에 안치용 KBSN 스포츠 해설위원의 전문적인 해설까지 더해져 한층 더 흥미진진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이다.

또한 리얼야구존은 육성 시뮬레이션 도입을 준비하고 있으며 우선적으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고객이 선수의 개성과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서비스 도입을 앞두고 있어 고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스크린야구는 보는 야구에서 하는 야구로의 변화를 이끌었고, 국민스포츠인 야구가 국민들의 여가 문화로 자리를 잡는 데 큰 역할을 하였다”면서 “앞으로 더 재미있는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리얼야구존은 현재 전국에 경쟁업체 중 가장 많은 160개의 스크린야구장을 운영 중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