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집회는 전체주의적 전복혁명…통일전선 세력에 주도”
“촛불집회는 전체주의적 전복혁명…통일전선 세력에 주도”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2.0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유회의’ ‘한국자유회의가 촛불에 묻는다’ 대국민 토론회 8일 개최

박근혜 대통령 퇴진 및 이석기 석방과 재벌해체 혁명정권 구호가 등장한 촛불집회는 ‘전체주의적 전복혁명’에 불과하다는 지식인들의 비판 목소리가 나와 주목된다.

한국정치외교사학회 회장인 조성환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 교수는 8일 최근 창립한 ‘한국자유회의’ 주최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자유회의가 촛불에 묻는다’ 대국민 토론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촛불집회를 '전체주의적 전복혁명'이라고 주장하며 비판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조 교수는 "지금의 촛불 정치는 민주·진보를 자칭하나 실상은 동포의 질곡을 외면하고 전체주의 북한 정권에 굴종하거나 (북한 정권을) 두둔하는 '민족지상주의·통일전선 세력'에 의해 조직되고 선도됐다"고 주장했다.

조 교수는 이에 대한 근거로, 촛불집회 주최 측인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에 참여하는 1천500여 단체 중 조국통일범민족연합(범민련) 남측본부, 민족자주평화통일중앙회의(민자통), 우리민족연방제통일추진회의(연방통추), 6·15공동선언실천연대(실천연대)남측위원회 등을 들었다.

조 교수는 촛불집회에서 '문제는 자본주의, 사회주의가 답이다', '북한이 우리의 미래이며 희망이며 삶이다' 등 북한의 대남 공산화 전략 구호도 나왔다고 주장했다.

조 교수는 촛불집회 참가자들이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헌법 1조2항을 내세우는 데 대해 "이 조항이 현실적이고 절대적이라고 주장하고 광장의 의사를 주권자의 명령이라고 주장한다면 현대 민주주의의 제도적 근간인 대의제와 다수결 주의, 법치주의가 훼손되고 부정되는 결과를 낳는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주권을 추상적으로 일체화시켜 절대화하는 것은 북한 헌법 63조에 나오는 '집단적 개체'를 주권자라고 인식하게 하는 북한의 전체주의적 인민 주권론과 다를 바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한국의 자유민주세력이 힘을 합쳐 시민후보를 추대해 다가올 대선에 대비하자고도 제안했다.

한편, 한국자유회의는 노재봉 전 총리 등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가치를 지지하는 각계 보수우파 인사 130여명이 지난달 23일 '광장의 촛불'이 법치를 무시하고 위협하는 '헌정위기' 상황의 타개를 목표로 창립한 단체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