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리 5.6호기 건설 재개 촉구 범국민대회’ 27일 개최
‘신고리 5.6호기 건설 재개 촉구 범국민대회’ 27일 개최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9.2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고리5·6호기공론화위원회, 민의 무시하고 탈원전 여론 일방 주도

‘신고리 5.6호기 건설 재개 촉구 범국민대회’가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열린다.

신고리 5.6호기 건설중단 반대 범울주군민대책위원회가 주최하고 탈원전반대시민모임, 한국수력원자력 노동조합 원자력살리기국민연대 등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신고리 5.6호기 공론화 위원회의 부당성과 불법성을 짚는다.

또한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관련한 의혹, 안전, 환경, 국력 손실 등 탈원전의 문제점에 대해서도 진단할 예정이다.

전영준 탈원전반대시민모임 공동대표는 “탈원전 문제와 관련된 백 장관의 충격적인 사실을 공개하고 공론화위원회의 문제점과 불법성을 규탄할 예정”이라며 “많은 국민들이 원전 문제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신고리5·6호기공론화위원회가 위촉한 법률자문위원회 위원 11명 모두 '탈원전 성향·이른바 진보 성향'이라는 지적이 제기되면서 탈원전 논의가 일방적으로 흐를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지난 25일 채이배 국민의당 의원은 “국무조정실 공론화지원단으로부터 제출받은 ‘공론화위 자문위원 위촉결과’를 분석한 결과 11명의 자문위원 중 5명이 탈원전 혹은 진보적 성향의 인사로 이뤄졌다고”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