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을 벗어주세요!’…태국판 복면가왕 출연한 페이스북 스타 양수빈
‘가면을 벗어주세요!’…태국판 복면가왕 출연한 페이스북 스타 양수빈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7.14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크리에이터로서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SNS 스타 양수빈이 12일(목) 11시(현지시간 9시) 태국판 복면가왕 프로그램인 ‘더 마스크 싱어(The Mask Singer)’에 출연하여 국내를 넘어 태국 스타로 자리매김하였다.

‘더 마스크 싱어’는 태국판 복면가왕으로 현지에서도 주목도가 굉장히 높은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태국 노래를 열창한 양수빈의 모습에 현지반응은 매우 폭발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양수빈은 더 마스크 싱어에 출연한 최초의 한국인이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방송 이후 태국 현지 언론사와 방송사로부터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또한 방송 시점에 맞춰 현지에서 출시된 양수빈 자체 코스메틱 PB브랜드 ‘양수빈 틴트’는 오프라인 출시 15분 만에 1차 물량인 1만 개가 완판되었다.

항상 독특하고 기발한 콘셉트의 컨텐츠를 선보이며 SNS 스타로 활약 중인 양수빈은 지난 2017년 10억 뷰를 돌파하였다. 국내 최고의 페이스북 크리에이터를 넘어 태국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녀의 400만 명의 구독자 중 150만 명이 태국의 구독자로 알려졌다.

그녀의 인기는 태국을 넘어서 동남아 다른 국가에서도 높아지고 있다. 그녀만의 스타일로 다양한 이슈를 불러일으키는 양수빈의 먹방 덕에 2년만에 400만 명의 구독자를 만들어 냈다.

양수빈은 먹방, 메이크업, 노래 커버 등 다방면에 걸친 풍부한 컨텐츠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터로서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방송 활동, 대기업 홍보모델, TV CF 촬영 등을 더해가며 점차 대중적인 스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양수빈의 소속사 스타이엔엠 관계자는 “양수빈의 태국 진출은 체계적인 준비와 함께 현지 파트너와의 전략적 제휴가 만들어 낸 글로벌 성공 콜라보레이션으로 꼽힐 것”이라며 “자사의 노하우를 통해 태국 및 두바이, 러시아 등 더 넓은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크리에이터 커머스 사업을 확장하고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양수빈에 이어 얼짱 출신의 SNS 스타 유보화의 행보도 주목된다. 그녀는 스타이엔엠의 파트너사인 트레져헌터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계약을 맺으며 태국 시장과 글로벌 시장에 첫 걸음을 때며 새로운 태국 스타 탄생에 준비를 마쳤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