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몬스타엑스 크게 따돌려...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3위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크게 따돌려...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3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7 15: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트 남우현, 첫 단독 팬미팅 ‘1분 만에 전석 매진’

멤버들의 군복무로 잠시 공백기를 갖고 있는 인피니트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12일 “2019년 9월 10일부터 2019년 10월 11일까지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5,044,155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끼치는 영향력을 착안하여 만들어진 지표로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또한 측정 가능하다. 2019년 10월 동안 보이그룹 브랜드에서 추출된 빅데이터 55,044,155개는 지난 9월 빅데이터 72,841,496개 와 비교해보면 3.85% 줄어들었다.

사진= 인피니트 공식홈페이지
사진= 인피니트 공식홈페이지

13위, 인피니트 ( 김성규, 장동우, 남우현, 이성열, 엘, 이성종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944 미디어지수 477,952 소통지수 293,300 커뮤니티지수 207,9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5,17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91,817 와 비교하면 3.36% 하락했다.

구 소장은 “인피니트가 미디어지수의 상승을 제외하고 나머지 영역에서 하락했다”며,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지난달에 비해 6계단 올라 뒤쫓았던 몬스타엑스를 크게 따돌리며 우위에 올랐다.”

인피니트 멤버 남우현의 첫 단독 팬미팅이 화제다. 공연 2주가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기습 발표된 이 팬미팅은 티켓 오픈 1분 만에 전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남우현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데뷔 9년 만에 처음으로 열게 된 팬미팅으로 그 의미가 큰 가운데, 평소 남다른 팬사랑으로 유명한 남우현이 직접 기획과 제작에 참여해 다채로운 무대와 소통으로 알차게 채울 예정이다.

인피니트 멤버 이성종, 남우현이 EBS 아이돌 낭독 기부 프로젝트 ‘아이돌이 읽다, 마음을 잇다’ 참여한다. DJ 경험이 있는 이성종은 수준 높은 낭독 실력을 보였고, 남우현은 재치있는 입담으로 청취자에게 즐거움을 안겨주었다.

더불어 멤버들의 군복무로 잠시 공백기를 갖게 된 인피니트가 최근 뮤지컬에서 재회했다. 김성규와 이성열은 ‘2019 육군 창작 뮤지컬 ’귀한‘ 프레스콜에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반가운 투샷은 인스피릿(인피니트 팬클럽)에게 깜짝 선물이 되었다.

앞서 인피니트 김성규는 군입대 이후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뮤지컬 ’신흥무관학교‘에 출연해 한 차례 얼굴을 내비친 바 있다. 이성열을 후임으로 만난 김성규는 뮤지컬 ’귀한‘ 제작발표회가 진행되는 동안 서로를 살뜰히 챙기며 변함없는 팀워크를 자랑했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결과에 대해 “보이그룹 브랜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60% 하락, 브랜드이슈 35.09% 하락, 브랜드소통 12.35% 하락, 브랜드 확산 15.7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eeseo 2019-10-22 18:05:08
에볼루션 재밌네요~
https://heeseo123.blogspot.com/2019/10/blog-post.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