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0만 유튜버 코리아레오밋, 코로나19 기부에 팬들 릴레이 동참
260만 유튜버 코리아레오밋, 코로나19 기부에 팬들 릴레이 동참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3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독자 수 260만 명을 넘어선 해외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 ‘코리아레오밋(Koreareomit)’이 전 세계의 경제적 취약계층이 코로나 19의 위기를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5,000만 루피아(한화 450만원)를 기부했다.

2013년에 설립된 ‘우리는 할 수 있다’라는 뜻의 온라인 기부사이트 ‘끼따비사 닷컴’을 통해 진행된 코리아레오밋의 기부사실이 알려지자 팬들도 기부행렬에 동참해 3일만에 목표 금액인 5억 루피아를 돌파하고 6억 루피아를 달성했다.

코리아레오밋 채널은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문화와 풍속을 인도네시아어로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로 구독자 대부분이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사람들이다. 인도네시아의 상위 10% 유튜버이며, 2019년 외교부 선정 아시아 인물에 박항서 감독과 함께 뽑히는 등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문화적 교류를 위해 애쓰고 있다.

코리아레오밋을 운영하고 있는 장한솔씨는 네 살 때 가족들과 함께 인도네시아에 정착해 현지 학교를 다니며 자란 것으로 알려졌다. TV보다 유튜브 시청 비율이 높은 인도네시아에서 평범한 한국 청년이 각광받는 이유는 독창적인 콘텐츠와 착한 이미지로 젊은 층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코리아레오밋에 업로드 되는 영상은 크게 일상을 다룬 Vlog 및 먹방, 한국문화, 인도네시아로 구분된다.

유튜버 코리아레오밋은 “코로나19 사태로 전세계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모두 힘을 합쳐 이 위기를 잘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