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공연을 위한 기획력과 가상현실 기술의 협업
가상현실(VR) 선도 기업 (주)모션테크놀로지와 국내외 다양한 공연을 기획하는 (주)모티브프러덕션이 함께 온라인 콘서트 ‘C:ONTACT SERIES’를 개최한다.
‘C:ONTACT’는 콘서트(Concert), 온택트(Ontact), 콘택트(Contact)가 더해진 것으로 온라인 생중계 콘서트를 통해 가상공간에서 아티스트와 국내외 팬들을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해당 콘서트는 에픽하이와 윤하가 함께 참여한 첫 번째 콘서트 ‘기억극장 Halloween’을 오는 10월 30일 선보일 예정이다.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연출 기획과 가상공간을 결합해 팬들에게 감동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모티브프러덕션의 공연기획력과 모션테크놀로지의 가상현실 및 확장 현실 기술을 사용하여 새로운 형식의 온라인 대중문화 콘텐츠로 자리잡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모션테크놀로지 양기혁 대표는 “이번 C:ONTACT SERIES를 시작으로 콘서트 외에도 뮤지컬, 연극, 페스티벌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새로운 소통 창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 공연을 기다렸을 국내 외 많은 팬들이 아티스트의 무대를 신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0 C:ONTACT SERIES’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로 송출될 예정이며,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미래한국 Week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